정서인은 태운 종이를 아주 얇게 겹겹이 붙여 산과 바다 등의 자연 풍경을 표현한다. 산수에서 시작해 점차 자신이 바라본 풍경으로 관찰 대상을 전환해온 작업은 우연적 효과가 동반될 수밖에 없는 태워짐을 이용해 화면을 만들어낸다. 태워진 형상 자체가 드러나는 입체물을 제작하고 더욱 추상적인 형태가 강조된 회화 작업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 개인전으로는 <태워진 풍경, 마주하는 시선>(서촌 TYA, 2023), <불멍: 환영적 풍경이 재현된 방법들>(김리아 갤러리, 2022) 등이 있으며 <ART FOR GREEN-공간에서 공감으로>(한전아트센터, 2023), <저-선생>(복합문화공간 오온, 2022) 등의 단체전에 참여하였다.
주요 작품
떠 있는 섬들 3
장지에 화선지 꼴라쥬채색, 향, 라이터
45x38cm, 2021
떠 있는 섬들 4
장지에 화선지 꼴라쥬, 채색, 향, 라이터
38x45cm, 2023
떠 있는 섬들 6
장지에 화선지 꼴라쥬, 채색, 향, 라이터
61x73cm, 2023
숯나무에 피어난 것들
장지에 화선지 꼴라쥬, 양말, 손싸개, 먹채색, 은분, 향, 라이터
100x100cm, 2023
숯부작 2
장지에 화선지 꼴라쥬, 먹, 채색, 은분, 향, 라이터
116x91cm, 2022
어떤 산
장지에 화선지 꼴라쥬, 채색, 향, 라이터
53x45㎝, 2023
어떤 산 1
장지에 화선지 꼴라쥬, 채색, 향, 라이터
73x91㎝, 2022
어떤 산
장지에 화선지 꼴라쥬, 채색, 향, 라이터
90x72㎝, 2022
파란 산
장지에 화선지 꼴라쥬, 채색, 향, 라이터
38x45cm, 2023
해질녁 2
장지에 화선지 꼴라쥬, 채색, 향, 라이터
61x73cm, 2023
Solo Exhibitions
2023 태워진 풍경, 마주하는 시선, 서촌 TYA, 서울
2022 불멍: 환영적 풍경이 재현된 방법들, 김리아갤러리, 서울
2019 산의 형상이 면면히 보이다_骨山, 갤러리도올, 서울
Selected Group Exhibitions
2023 ART FOR GREEN展- 공간에서 공감으로, 한전아트센터, 서울
2023 서울로 미디어캔버스 신진예술가展, 만리동 광장, 서울
2022 저-선생 (楮先生), 복합문화공간 오온, 서울